본문 바로가기

무지외반증 일기

연세ㄱㅇ병원 무지외반증 수술준비

무지외반증 수술 결심 이유와 고찰

 

무지외반증 수술 결심 이유와 고찰

무지외반증은 선천적과 후천적으로 나눠지는데 선천적 무지외반증은 가족력으로 주로 모계 유전으로 진행되고 후천적 무지외반증은 오래 서있는 직업을 갖거나 하이힐을 즐겨 신는 분들한테

flowershadownim.tistory.com


 

병원을 선택한 이유

라섹 병원을 고를 때는 6군데나 검안을 받으면서 꼼꼼하게 비교 분석했는데

이번에 발수술은 쏘 심플하게 엄마가 했던 병원에서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라섹 때는 라섹수술하는 병원이 정말 많고, 주변에 저처럼 고도근시가 심한 사람이나

라섹한 사람이 별로 없어서 병원 선택에 신중에 신중을 기했다면

발수술같은 경우는 연세ㄱㅇ병원이 무지외반증 수술로도 정말 유명하기도 했고

저보다 더 꼼꼼한 엄마가 고른 병원이였기 때문에 고민 없이 바로 ㄱㅇ병원에서 진행했습니다 :)

 

수술 전

수술 전에는 수술 후 앞으로 술을 못 마신다는 생각에 술을 왕창 먹어주고...( ͡° ͜ʖ ͡°)

마음가짐에 가장 힘썼어요

많이 아프고 회복기간이 오래 걸려도 내가 선택한 수술이므로 엄마를 절대로 원망하지 말자

선택을 내가 했으니 책임은 온전히 나의 몫이다 라는 걸 꽤 많이 되뇐 거 같아요

아무래도 저는 다른 사람들과 달리 무지외반증이 심하지 않았어서 많이 아프면

수술을 적극 권유한 엄마를 무의식적으로 탓할 것 같았거든요....

수술 예약을 잡고 수술 날짜까지 2~3주 정도 시간이 있어서 그때 마인드 컨트롤을 엄청했습니다!

 

수술 전날 (입원 준비물)

코로나 진단서, 신분증, 휴지, 물티슈, 마스크, 핸드폰 충전기, 태블릿 충전기, 갤럭시 버즈

핸드폰 거치대, 샴푸/린스, 치약/칫솔, 수건, 팬티라이너, 물통, 냉찜질팩, 거울, 머리끈, 집게핀

손톱깎이, 알코올, 핫팩, 가디건, 곰표 나쵸(과자)

 

 

핫팩을 저는 필수로 추천해요!!! 

수술 후기들을 쭉 둘러보면 수술하고 나서 너무 추워가지고 핫팩이 필요했다는 글이 조금 있어서

음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챙겨볼까 해서 챙겼는데 정말 잘 썼어요

입원하니까 마스크는 병원에서 하루에 1개씩 주더라고요!! 평소에 면 마스크 쓰고 다니는지라

오랜만에쓰는 KF94 마스크는 정말 답답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거치대랑 홈매트(전자모기향)는 제가 수술하는 병원에 다 있어서 빌려주더라고요

아 그리고 입원 전에 여행용 세면도구들을 선물로 주셨어요!! 

카카오 캐릭터들이 그려진 세면도구인데 귀여워서 수술 전에 무서운 마음이 한결 좀 편안해졌어요

귀욤 ㅋㅋㅋ

 

마지막으로 수술 전날 손발톱을 정리를 다 했어요

아무래도 수술하면 정신없어서 손발톱 정리를 못할 것 같더라고요!!

수술 전에 손발톱 정리하고 가시는거 강추드립니다!

 

이 모습이 마지막이 될 나의 발.. (아련)

안뇽...

 

다음은 수술 당일과 후기로 찾아뵐게요!! 뿅💖

 

 


연세ㄱㅇ병원 무지외반증 수술후기 (1일차)

 

연세ㄱㅇ병원 무지외반증 수술후기 (1일차)

연세ㄱㅇ병원 무지외반증 수술준비 연세ㄱㅇ병원 무지외반증 수술준비 병원을 선택한 이유 라섹 병원을 고를 때는 6군데나 검안을 받으면서 꼼꼼하게 비교 분석했는데 이번에 발수술은 쏘 심

flowershadowni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