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섹 일기

강남 ㅂㅇㅁ 안과 검안 후기 (feat. 1차)

 

네번째 병원을 선택한 이유

건너 건너 아는 분들이 이 병원에서 수술을 많이 했을뿐더러,

가장 보수적이고 공장형과는 다르게 원장님 한 분이시고 수술 전 관리 수술 후 관리 전부 뛰어나더라고요 

무엇보다 고도근시, 초고도근시 전문 병원이라서 더 마음이 가더라고요

 

저도 후기를 정말 많이 찾아봤는데 후기에 보면 10명 중 4명은 수술 불가 판정을 받는다고 해서

수술 불가 판정을 받으면 어떡하지라는 걱정으로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갔던 거 같아요

그 전 포스팅을 보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검안다녀왔던 모든 병원이 전부 렌즈삽입술을 권유했거든요 ㅠㅠ

저는 렌즈삽입술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제발 수술가능한 눈으로 나와라 간절히 바랬어요

 

 

렌즈 미착용 기간

다른 병원은 길어야 1주일인데 이 병원은 3주여서 ㅂㅇㅁ안과를 제일 먼저 예약했지만 가장 늦게 간 병원이기도 해요

렌즈 미착용기간이 딱 3주째 되는 날 갔어요

 

1차 검안 후기

2020.01.21

검안비: 무료

검사 예약할 때 원장님까지 뵙는 검사는 2월 달 밖에 예약이 안된다고 해서

검안사님만 봽는 1차 검사를 먼저 진행하게 되었어요 ㅂㅇㅁ안과는 어차피 1차, 2차 검사가 나눠져 있기 때문에

별로 무리는 아니라고 생각했어요

 

여러 후기를 보면 동네안과 느낌이 많이 난다고 해서 올드한 인테리어 같은 분위기 인가?? 생각했는데

전혀 아니였어요  인테리어도 잘되어있고 크지는 않지만 깔끔한 느낌이더라고요

저는 첫 타임에가서 기다림 없이 문진표 바로 작성하고 검사 들어갔어요

 

검안사 한 분이 모든 검사를 진행해주셨는데 정말 매우 친절했어요 

검사할 때도 세심하게 신경 써서 물어봐주고 검사를 진행하고,

정말 마음에 들었던건 내가 어떤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지 다 말해주시더라고요

"지금은 무슨검사를 할 건데 이거는 이러한 것을 확인하는 검사예요~"

많은 병원의 검사를 받으며 내가 무슨 검사를 하는지 정확하게 몰랐는데 

그동안 했던 검사가 이런 검사였구나 새삼 알게 되었고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눈의 수치가 정확하지 않으면 계속 다시 찍고 결과 확인하고 찍고 결과 확인하는 과정을 반복해서

평균값을 도출하더라고요

 

진짜 ㄹㅇ감동...

처음이었어요 환자의 눈 상태에 대한 객관적 데이터를 도출하는 곳이...!

그동안 기기검사 한 번하고 다음, 또 다른 검사하고 다음, 바로바로 다음 검사로 넘어갔었거든요

병원 일정이 아니라 환자의 눈 상태에 초점을 두는 것 같이 느꼈어요

 

저를 담당하시던 분만 친절하신 게 아니더라고요 

제 옆에서 검사하던 또 다른 분도 있었는데 그분의 검안사님도 진짜 친절하게 대해주시더라고요 

단언컨대, 이 병원 검안사님 분들이 제일 친절해요 (후.. 맘에 들어..ㅋㅋㅋ)

 

눈 스펙은 밑에 사진처럼 나왔어요

 

검사가 끝나기 전에 저한테 간단하게 제 눈 상태가 어떤지 설명해주고

보호자랑 함께 본격적인 상담에 들어갔어요

원추각막 발생을 알아보기 위해 2중 각막 정밀검사를 하게 되는데 TBI 지수가

0.50 이상이면 잠재적 각막확장증 발생 가능성이 있으므로 라섹수술이 불가능하다고 해요

근데 저는 0.50 이하여서 수술이 가능하다고 해요 (오예!!)

그리고 근시퇴행이 진행되고 있냐고 물어보니까 근시퇴행이 눈의 성장이 멈추지 않아서 진행되는 경우가 있고

가까이 휴대폰이나 책을 봐서 근시퇴행이 올 수 있다고 해요.

저는 후자의 경우가 가깝다했어요 

 

눈 CT 스캔 검사 결과에서 비대칭 결과가 나와서 눈 비비는 습관 있냐고 물어보더라고요

저는 분명 안 비비는 거 같은데 무의식적으로 좀 비비는 게 있나 봐요 

아니면 렌즈 때문에 눌려있어서 그런 걸 수 있다고 렌즈 미착용 기간을 늘리고 

원장님까지 뵙는 2차 검사를 진행하는 거 어떻겠냐고 해서 가장 빠른 날로 잡았어요

상담 시간은 15분 정도 했던 거 같고 하나하나 다 자세히 알려주고 질문도 잘 받아주시고,

저보다 눈 스펙이 안 좋았던 사람들 차트를 보면서 이분들도 다 수술했다고 너무 걱정 마시라고 하면서

검안사 분도 ㅂㅇㅁ안과에서 수술했고, 인포에 계신 많은 분들도 수술을 했다고 하더라고요

 

원장님 만나봐야 알겠지만 수술 가능 판정을 받았고 특별한 일이 없지 않은 이상 여기 병원에서 수술할 것 같아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보수적인 병원으로 유명한 다른 병원 딱 한 군데만 더 가보고 최종적으로 결정할 것 같아요 

 

 

병원정보나 다른 궁금하신 사항 댓글로 문의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섯 번째 병원 후기 들고 찾아올게요 뿅💖

 

2020.03.02 - [라섹 일기] - 강남 ㅂㅇㅁ 안과 검안 후기 (Feat. 2차)

 

강남 ㅂㅇㅁ 안과 검안 후기 (Feat. 2차)

미루고 미루다가 드디어 2차 검안 후기를 쓰네요 ㅋㅋㅋ 2차 검안 저한테는 엄청 스펙터클 했어요 2차 검안 날짜가 2월 15일이었고 그 후로부터 3일 뒤인 18일에 수술 예약을 잡아놔서 2차 검안에

flowershadowni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