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섹 일기

ㅂㅇㅁ안과와 ㅅㅇㅅ안과 비교 (feat.나의 선택)

 

가장 보수적이기로 소문난 ㅂㅇㅁ과 ㅅㅇㅅ 안과 

둘 다 검안을 가본 입장에서 과연 그렇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수술할 병원을 선택하기에 있어 비교를 해보고 선택을 하자 생각했어요

내 소중한 뉸..

 

1. 검사의 가짓수

ㅂㅇㅁ < ㅅㅇㅅ

검안비가 꽤 있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검사를 많이 했어요!!

 

2. 친절도

ㅂㅇㅁ > ㅅㅇㅅ

사람을 편안하게 해주는 친절함이랄까... 엄청 편하게 있다가 왔어요

ㅅㅇㅅ는 사람이 많고 정신도 없어서 조금 기 빨리는 기분이긴 했어요

 

3. 가격 

ㅂㅇㅁ = ㅅㅇㅅ

할인 없는 수술가격은 ㅅㅇㅅ가 200 초반으로 저렴해요

ㅅㅇㅅ는 지인 할인 보다 학생 할인, 군인 할인을 받으면 가격이 떨어져요 200 극 초반으로요

ㅂㅇㅁ은 할인 없이는 200 중후반이고요

화요일이나 금요일에 수술하면 200 초반으로 확 떨어지고 여기에 지인 할인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어요

할인을 다 끼면 ㅂㅇㅁ이랑 ㅅㅇㅅ랑 동일 하더라고요

 

4. 절삭량

ㅂㅇㅁ = ㅅㅇㅅ 

제 눈은 비슷하더라고요 둘 다 120에서 130 정도 깎아요!

 

5. 수술 전, 후 관리

ㅂㅇㅁ > ㅅㅇㅅ

ㅂㅇㅁ안과는 수술 일주일 전에 약을 넣고 관리를 하면서 눈을 최상의 상태로 끌어올린 다음

수술을 진행하더라고요 수술 후에도 계속 지켜보면서 눈에 문제가 있다고 하면 바로 약 처방하고

환자 개인 개인을 살펴주는 느낌이였어요

반면 ㅅㅇㅅ는 재수술도 무료로 진행해주는데 저는 절삭량이 많아서 해당사항이 없더라고요 ㅋㅋ..

 

 

나의 선택

둘 다 조건은 비슷비슷해서 많이 고민했는데 ㅂㅇㅁ은 초고도근시 전문이어서 

저보다 눈이 안 좋은 사람들도 수술 성공 케이스가 정말 많고 원장님도 한 분이라는 점과

렌삽을 권유를 안 했다는 점에서 ㅂㅇㅁ이 좀 더 끌렸어요

 

아직 2차 검사는 하지 않았지만 원장님 뵙는 2차 검사는 2월 15일에 잡았고 수술은 18일에 잡았어요

2차 검사 무사히 통과되고 18일에 수술했으면 좋겠어요

조금 걱정했던 부분은 보통 수술 일주일 전에 안약과 비타민을 넣어서 눈의 컨디션을 관리하는데

저는 2차 검사와 수술 예약까지의 시간이 3일 정도 밖에 안 나는데 어떡하냐고 물어보니까

약을 네 번만 넣어주면 괜찮고, 기한이 중요한 게 아니라 횟수가 중요하다고 하시더라고요!!

 

수술을 앞뒀다는 생각에 떨리고 계속 후기들을 읽고 또 읽게 되네요

수술 후에는 보험 적용이 안돼서 인공눈물이 비싸다는 소리를 들어서 

수술 전에 인공눈물 처방을 많이 받아두려고요!!! 

 

뺑뺑이 안경을 지금 한 달 넘게 쓰고 있고 수술 기한까지 앞으로 2주는 넘게 끼고 있어야 하는데

거울 볼 때마다 자신감이 떨어져요 크휴ㅠㅠㅠㅠ

빨리 수술하고 화장도 하고 이쁜 모습으로 놀러 가고 싶네요

광명을 찾는 그날까지!!! 가즈아아아!!!!!!!!

 

 

병원정보나 다른 궁금하신 사항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그럼 ㅂㅇㅁ 2차 검사와 수술 후기 들고 찾아올게요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