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섹 일기

강남 ㅂㅇㅁ 안과 검안 후기 (Feat. 2차)

 

미루고 미루다가 드디어 2차 검안 후기를 쓰네요 ㅋㅋㅋ

2차 검안 저한테는 엄청 스펙터클 했어요

2차 검안 날짜가 2월 15일이었고 그 후로부터 3일 뒤인 18일에 수술 예약을 잡아놔서 

2차 검안에서 무조건 수술 통과가 되어야 18일에 수술이 가능했거든요

제발 제발 수술 가능한 눈으로 나와라!!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다시 병원을 방문했어요

 

렌즈 미착용 기간

1월 1일부터 미착용하기 시작해서 2월 15일에 2차 검사를 했으니까 약 한 달 반 정도 

뺑뺑이 안경 생활을 하였어요 (자존감 하락 흑흑)

얼렁 수술받고 모든 계획을 진행시키고 화장하고 예쁜 옷 입고 놀러 가고 싶은 마음이 컸어요

 

2차 검안 후기

1차 검안 때 기분 좋게 검안을 마쳐서 그런지 다시 방문할 때도 기분이 좋았어요

토요일이어서 사람이 많을 줄 알았는데 생각 보는 많이 없었고,

예약을 해서 그런지 빠르게 진행되었지만 1차 검사 때보다는 대기 시간이 있었어요

2차 검사는 1차 때 검안해주시던 분이 아닌 다른 분이 검사를 진행해 주시더라고요!!

 

2차 때도 검안사 분이 매우 친절하고 꼼꼼하게 진행해 주었어요

정확한 수치를 위해서 각막 탄성 검사를 계속 진행을 해서 조금 힘들었어요 ㅋㅋㅋ

안압 검사하는 것처럼 순간적으로 강한 바람이 나오는데 

그걸 뇌에서 계속 인지하고 있어서 그런지 바람이 아직 안 나왔는데 눈을 계속 감게 되더라고요

그렇게 1차에서 했던 검사보다 더 꼼꼼하게 진행이 되었고 결과는 뚜뚠!!

짜란~

1차 검안 후기를 보고 오신 분들도 아실지는 모르겠지만 각막두께가 1차에서는 

520 초반이었는데 3주 정도의 시간을 두고 다시 검사하니 530 초반으로 올랐어요!!

너무 신기하더라고요 

각막두께가 두꺼워질 거라는 생각을 못하고 있어서 그런지 놀랍고 기뻤어요!!

안 그래도 눈이 안 좋은 것에 비해 근시가 높아서 절삭량이 많았는데 두께가 올라갈 줄이야!!

이래서 렌즈 미착용 기간이 길어질수록 좋다는 말이 있나 봐요

 

검사를 마치고 눈에 산동제를 넣고 약 30~40분 정도 기다리고 다시 간단한 검사 후에

원장님을 뵙게 되었어요!!

원장님 홈페이지 사진이랑 실물이랑 좀 달라서 다른 사람인 줄 알았는데 명찰에 쓰여있는

이름 석자 보고 아.. 원장님 맞으시구나 했어요!!

실물이 더 온화하세요!! ㅎㅎㅎㅎㅎ

온화하신 이미지와 맞게 정말 친절하고 박식하고 성품이 온화하면서 고급스럽다고 표현해야 하나

차분하게 이것저것 환자의 눈높이에서 설명해주시고 너무 좋더라고요

 

그리고 대망의 망막검사!!!

ㅅㅇㅅ에서 망막 레이저 치료를 받은지라 제발 망막에 아무런 이상이 발견되지 않고

무사히 18일 수술 진행하게 해 주세요 제발 제발을 계속 마음속으로 빌었던 거 같아요

원장님께서 망막을 꼼꼼히 계속 보시더니 망막 레이저 치료받은 적 있느냐고 물으셔서

그렇다고 하니까 어디서 받았냐고 물어보시더라고요!! 그래서 ㅅㅇㅅ에서 받았다고 하니까

ㅅㅇㅅ도 물론 잘 치료하긴 하지만 열공성 망막박리로 의심되는 부위가 또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네......??????????? 네??????????????????????

으아아ㅏ앙ㄴ아ㅏ아

이미 치료를 받았던지라 순탄하게 수술 진행될 줄 알았는데 이게 무슨....

구멍이 또 있다니 또라니!!!!! 눈물......ㅠㅠㅠㅠㅠㅠ

제발 순탄하게 갈 수는 없는 건가요 ㅠㅠㅠㅠ흑흑

 

원장님께서 아직 의심이 되는 거니까 만약 레이저 치료를 받으면 수술을 1-2주는 

미뤄야 된다고 하시면서 대학병원에서는 대기가 너무 기니까 대학병원에서 망막 전문에 

있었던 의사가 개업한 병원들 3곳 중에 한 곳을 방문해서 진단서를 보여주면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OMG...

 

결국 18일 수술을 미루고 3월 10일에 잡게 되었어요.......

또다시 뺑뺑이의 삶...... 하하

기다린 만큼 더 좋은 결과가 나오리라 생각해야죠 뭐 ㅠㅠㅠㅠㅠ 수술이 가능한 게 어디예요 흑

 

아 그리고 제가 눈에 알러지 있는 건 또 처음 알았어요 

약 넣고 치료해야 할 정도는 아니고 경미한 증상이라서 인공눈물 넣으면 먼지 같은 것들이

자연스럽게 씻겨 내려간다고 해서 인공눈물을 하루에 한두번 정도 꼬박꼬박 넣어주니까

눈곱이 안 끼더라고요?! 원래는 아침에 일어나면 눈곱이 너무 많았는데 그게 당연한 건 줄 알았어요

요즘은 눈이 가려울때마다 인공눈물 넣어주고 그러니까 눈곱이 없거나 적게 끼더라고요

ㅂㅇㅁ 최고야....(아직까진)

 

망막을 치료받은 병원 후기는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다음 포스팅으로 빠르게 찾아뵐게요!!

여담이지만 요즘 코로나 때문에 나라가 뒤숭숭하고 걱정이 많으실 텐데 다들 영양제 열심히 챙겨 드시고

무엇보다 잘 드세요!!! 면역이 진짜 중요하니까요

저는 파워 집순이라 집만 있는 상황이 너무 좋은데 아닌 분들은 우울감을 느낀다고 하더라고요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하면서 체력을 키우면서 우울감도 떨쳐내고 같이 잘 이겨내 봐요

마스크와 손 씻기는 필수인 거 아시죠?? 코로나가 잠잠해지는 그날까지 파이팅해요 여러분!!!!